데오도란트,유방암을 유발?

건강 정보 2019. 9. 1. 10:16

◆알루미늄=가장 문제가 되는 성분은 단연 알루미늄. 정확히는 알루미늄화합물이다. 알루미늄화합물은 땀샘 주변 각질층과 결합해 땀 배출을 차단하고 발생을 억제하는 역할을 하는데, 문제는 알루미늄화합물이 땀샘으로 빠져나가야 하는 독소와 노폐물을 체내에 재흡수시키고 심지어 혈관으로 독소를 침투시키기도 한다. 피부에 흡수되면 암과 알츠하이머를 유발할 위험도 있어 가장 위협적인 성분으로 꼽힌다.


◆파라벤=박테리아 생성을 막는 방부제 역할로 많은 뷰티 제품에 함유되는 파라벤.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유사한 활동으로 인해 호르몬을 교란시켜 유방암과 생식 기관에 문제를 일으켜 문제가 된다. 실제로 데오드란트 사용 빈도와 유방암 발병률이 유의미한 수치로 상관성이 있는 것으로 나타나며, 유방암 환자의 암세포에서 파라벤 성분이 발견된 사례도 있다.


◆트리클로산=트리클로산은 땀 냄새의 원인이 되는 세균과 박테리아를 제거하고 성장을 억제해 냄새를 방지하는 탈취 기능을 한다. 그러나 일반적인 수돗물 속의 염소(Cl) 성분와 만나면 독성이 강해져 호르몬 교란을 일으키거나 간 건강을 악화시킨다. 따라서 물에 젖은 피부에 사용하면 인체에 치명적일 수 있다.


◆프탈레이트=프탈레이트는 플라스틱을 부드럽고 유연하게 만들어주는 물질로 뷰티 제품에 쓰이면 여러 성분들이 잘 섞이도록 용해를 촉진해 유연성을 더해주는 기능을 한다. 그러나 체내로 흡수되면 생식 기능을 감퇴시키고 신생아의 기형을 초래할 위험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